본문 바로가기

개발 방법론

스프린트 회고 예시

728x90

애자일 방법론에서는 스프린트 회고를 팀원 간의 소통과 피드백을 바탕으로 수행합니다. 아래는 스프린트 회고의 예시입니다.

 

1. 성과 및 성공 사례

  • 스프린트 동안에 달성한 목표 및 결과를 돌아보고, 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유합니다.
  • 성과를 달성한 원인, 성공한 사례 및 경험을 공유합니다.

2. 개선할 사항

  • 스프린트 동안에 개선해야 할 부분을 돌아보고, 개선할 방안을 토론합니다.
  • 팀원들은 개선할 사항에 대해 논의하고, 그에 대한 개선 방안을 제시합니다.

3. 문제점 및 재발 방지 대책

  • 스프린트 동안에 발생한 문제점에 대해 돌아보고, 그에 대한 대처 방안을 토론합니다.
  • 문제점이 발생한 원인을 분석하고, 그에 대한 재발 방지 대책을 도출합니다.

4. 다음 스프린트 계획

  • 다음 스프린트에서 진행할 내용과 목표를 도출하며, 그에 대한 계획을 수립합니다.
  • 팀원들은 다음 스프린트에 필요한 역량 및 자원을 확인하고, 이를 바탕으로 팀 구성 및 역할을 조정합니다.

 

위와 같은 회고를 통해 팀원들은 스프린트 동안에 성공적으로 수행한 작업 및 문제점을 돌아보고, 다음 스프린트에서는 개선 사항을 반영하여 더욱 효율적인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됩니다.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