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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크럼(Scrum)은 애자일 방법론 중 하나로, 소프트웨어 개발 팀이 빠르게 변화하는 요구 사항과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세스를 강조합니다. 스크럼은 작은 배치 크기와 반복 개발을 통해 빠른 프로토타이핑과 고객 요구 사항에 대한 신속한 대응을 가능케 합니다.
스크럼의 핵심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제품 백로그(Product Backlog): 프로젝트의 모든 작업 항목을 포함하는 목록입니다. 각 항목은 우선순위와 작업 기간을 가집니다.
- 스프린트(Sprint): 제품 백로그에서 우선순위가 높은 작업 항목을 선택하여, 2주에서 4주간의 작업 주기를 진행합니다.
- 스크럼 미팅(Scrum Meeting): 매일 짧은 회의를 통해 팀원들이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, 문제점을 해결합니다.
- 스프린트 검토(Sprint Review): 스프린트가 끝나면 완성된 작업물을 검토하고, 다음 스프린트를 위한 제품 백로그를 업데이트합니다.
- 스프린트 회고(Sprint Retrospective): 스프린트 진행에 대한 팀원들의 회고를 통해, 개선할 점을 도출합니다.
스크럼은 팀 내부의 역할과 책임을 명확히 정의하여, 작업의 진행 상황과 이슈를 빠르게 파악하여 대응할 수 있도록 합니다. 또한, 작은 배치 크기와 빠른 프로토타이핑을 통해, 빠르게 개발하고, 고객의 요구 사항에 대한 빠른 대응을 가능케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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